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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헌장

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데이터 중심사회의 핵심 선도 기관으로 데이터 산업 육성 및 대국민 데이터 활용 생활화를 위해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데이터 수요에 대응한 맞춤형 데이터 중개·거래지원을 통해 데이터 유통 활성화 및 이를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.
  • 데이터 산업과 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데이터 활용 기업과 서비스를 집중 발굴·육성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.
  •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데이터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시장의 인력 수요 미스매치를 해소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.

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임직원은 위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에 기반한 대고객 업무수행을 약속드립니다.

핵심서비스 이행표준

  • 데이터 유통 활성화

    • 데이터스토어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필요한 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·거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데이터 상품의 등록·승인 및 이용신청·중개를 신속히 처리하여 각 절차가 7일 이내에 완료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안전한 데이터 이용과 공정한 데이터 거래 지원으로 건전한 데이터 유통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.
  • 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

    • 데이터 수요에 대응한 맞춤형 데이터 중개·거래지원을 통해 데이터 유통 활성화 및 이를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.
    • 데이터 산업과 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데이터 활용 기업과 서비스를 집중 발굴·육성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.
    •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데이터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시장의 인력 수요 미스매치를 해소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.
  • 데이터 인력 양성

    •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전문 교육과정 운영으로 청년 및 재직 전문가를 양성하여 공급하겠습니다.
    • 매 회 참여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평균 80점(100점 만점 기준) 이상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

  •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    • 친절하고 정중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소속 부서와 성명을 밝히고 책임감 있게 응대하겠습니다.
    • 약속된 시간에 맞추어 사전에 응대할 준비를 하겠습니다.
    • 내방시 피치 못할 사정으로 고객이 대기하는 경우 휴게실 등 장소를 안내하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가 응대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는 다른 직원이 인계받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

    • 서비스 개선 요구사항 및 기타 의견은 홈페이지, 전화, 팩스, 이메일, 내방 등의 방법으로 가능하며 사안에 따라 규정된 기간(7일∼30일) 내에 검토 결과를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연1회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    • 서비스에 대한 불만사례가 있을 경우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며, 이로 인해 만약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보상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